안녕하세요.
제제입니다.
며칠전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거절 메일이 왔네요.
원인은 제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는것 입니다.
이게 무슨 말일까요? 읽어도 이해가 잘 안됩니다. 역시 애드센스의 세계는 입문이 힘듭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 및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해서 어떤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클릭 또는 조회 유도(비보상형 인벤토리)
보상형 인벤토리를 제외하고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거나 조회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 또는 조회수를 증가시켜서는 안됩니다. 여기에는 광고 보기나 검색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제 3자를 위한 모금이라고 약속하는 것 또는 개별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등이 포함됩니다.
콘텐츠 정책
게시자는 구글 게시자 정책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하면 계정이 정지되거나 해지될 수 있습니다.
게시자는 구글 게시자 제한 범위에 있는 콘텐츠가 포함된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할 수 있지만 이러한 콘텐츠에는 제한되지 않은 다른 콘텐츠보다 광고가 적게 게재됩니다.
악의적 사용자 환경
게시자는 악의적 사용자 환경의 사이트에 구글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악의적 사용자 환경이란 가짜 메시지, 예상치 못한 클릭 영역, 방문자를 오도할 수 있는 사이트 동작, 브라우저 방문 기록 조작, 소셜 엔지니어링(피싱 및 사기성 사이트), 자동 리디렉션, 마우스 포인터, 멀웨어 또는 원치 않는 솦트웨어 등이 있습니다.
승인된 인벤토리(ads.txt)
도메인에서 ads.txt를 사용하는 애드센스 게시자는 해당 인벤토리의 승인된 판매자로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트레픽 소스
특정 소스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페이지에 구글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는 클릭으로 돈벌기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작동을 통해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는 게지사는 구글의 방문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사이트 작동 방식
구글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둘러보기 쉬워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사용자를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하거나, 다운로드를 실행하거나, 멀웨어를 포함하거나, 사이트 둘러보기를 방해하는 팝업 또는 팝언더를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사용자 식별 및 사용자 동의
게시자는 개인 식별 정보로 사용하거나 인식할 수 있는 정보 또는 특정 기기를 영구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정보등을 구글에 전달하지 않아야 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아동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는 위와 같은 것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는 이중 어떤걸 충족하지 못했는지 한번 살펴봐야 겠습니다.
생각해보면 제가 포스팅한것들중에 제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체에 대한 정보를 마지막 부분에 넣은것들이 있는데 이게 문제가 되었던걸까요?
사업체에 대한 정보를 삭제하고 다시 정비한 후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해봐야겠습니다.
역시 애드센스는 만만하지 않습니다. 더 잘 꾸며서 다시 도전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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